뉘른베르크는 승격팀으로, 현재 1부리그에서 자산규모가 가장 낮은 팀으로 평가받고 있다. 승격 이후 나름 선수들을 영입하기 위해 힘썼으나, 겐트의 스트라이커 유아 쿠보를 임대해온 게 전부. 오히려 팀의 핵심이었던 공격형 미드필더 케빈 모할드를 브레멘에 이적료 없이 내주면서 아쉬움을 남겼다. 28라운드 현재 3승 8무 17패로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지난 2월부터 보리스 스커머스가 새 감독으로 부임했으나, 이후에도 1승 2무 4패에 머무르고 있다. 핵심 라이트백 엔리코 발렌티니가 허벅지부상으로 결장하고 있다.
샬케04는 지난 시즌 뜨거운 상승세를 시즌 막판까지 이어가지 못했으나, 2위로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했다. 테데스코 감독 아래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는데, 올 여름 팀의 핵심 미드필더인 고레츠카가 뮌헨으로 향했고, 센터백 틸로 케흐러를 생제르망에 팔았다. 대신 스트라이커 마크 우스를 자유계약으로 영입했고, 사네-멘딜-마스카렐-세르다르 등 준수한 선수들을 다수 영입하며 전력 유지를 노리고 있다. 리그 28경기에서 7승 5무 16패로 14위에 머물러있다. 샬케는 지난 3월 중순에 테데스코 감독을 경질하고 후브 스티븐스 감독을 부임시켰다(이후 1승 2패). 주전 미드필더 세르다르가 징계로 결장하고, 주전 미드필더 웨스턴 맥키니가 부상으로 결장한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샬케가 홈에서 5-2로 승리했다. 샬케는 스티븐슨 감독 부임 이후 1승 2패로, 지독한 득점부진에서 조금은 벗어나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수비력이 개선되지 않고 있다. 최근 10경기에서 1승 2무 7패에 불과하다. 뉘른베르크는 홈에서 3승 5무 6패로 그나마 나은 팀으로, 최근 도르트문트-라이프치히 등 까다로운 팀들 상대로도 대등한 경기력을 보였고 직전 아우구스부르크는 3-0으로 완파했다. 스커머스 감독 부임 이후 홈 경기력만큼은 확실히 올라온 팀이기 때문에 샬케 상대로도 충분히 이변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 뉘른베르크의 승리를 예상한다.
뉘른베르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