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 히어로즈
키움 히어로즈의 선발은 우완 최원태다. 지난 시즌 23경기 13승 7패로, 한 시즌 반짝이 아닌 꾸준한 국내 선발 자원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여전히 경기마다 기복이 어느정도 있는 편이기 때문에 지켜볼 필요는 있다. 올 시즌 시범경기에서는 LG 상대로 4이닝 7피안타 3실점 기록. 올 시즌 3경기에서 평자 2.25로 호투하고 있다. 지난 시즌 한화 상대로 3경기 1승 1패 평자 3.71 기록.
■ 한화 이글스
한화 이글스의 선발은 우완 김민우다. 꾸준히 기회를 받고 있는 유망주인데, 현재까지는 기대를 전혀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지난 시즌 23경기에서 5승 9패 평자 6.52로 좋지않았다. 올 시즌 시범경기에서는 4이닝 4피안타 1실점 기록. 올 시즌 첫 2경기에서 0승 1패 평자 9.00 기록. 키움 상대로는 지난 시즌 두 차례 등판해 평자 4.05 기록.
■ 코멘트
한화 타선이 우완 상대로 강점이 뚜렷하기 때문에 지난 경기에서 등판 기록이 올 시즌 들어 가장 좋지않았던 최원태가 다시 한 번 흔들릴 수 있을만한 경기다. 물론 김민우는 최원태와 비교했을 때 훨씬 더 불안한 선수지만, 키움 상대전적이 나쁘지 않았던 선수이기 때문에 최원태와 비슷한 흐름으로만 갈 수 있다면 한화의 예상 시나리오대로 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키움의 불펜은 올 시즌 롯데와 함께 리그 최하위 수준이며, 한화는 원정에서 평균 7.65득점을 때려내고 있는 팀이기 때문에 후반부 대부분의 요소에서 앞서있다. 한화의 승리를 예상한다.
한화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