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와이번스
SK 와이번스의 선발은 우언 박종훈이다. 지난 시즌 30차례 등판에서는 14승 8패 평자 4.18로 두 시즌 연속으로 준수한 국내 선발 역할을 해냈고, 특히 한국시리즈에서의 맹활약이 돋보였다. 올 시즌 시범경기에서는 한화 상대로 4이닝 무실점 호투했고, 시즌 첫 3경기 평자 1.72 기록. 기아 상대로는 지난 시즌 4경기 1승 3패 평자 8.05로 좋지않았다.
■ 기아 타이거즈
기아 타이거즈의 선발은 좌완 김기훈이다. 19년도 기아 1차 지명 선수로, 지난 해까지 고교야구에서 매우 유명했던 좌완 파이어볼러다. 곧바로 1군무대 투입은 시기상조처럼 보이지만, 팀 사정에 의해 마운드를 밟는다. 시범경기에서 키움 상대로 4이닝 3실점(5사사구), 개막전에서 구원 등판해 LG 상대로 1.1이닝 1실점(4사사구) 기록. 선발로 등판한 최근 2경기에서는 한화 상대로 5이닝 2실점, 삼성 상대로 6이닝 4실점 기록했다.
■ 코멘트
기아 타선에는 박종훈 상대로 강점을 갖추고 있는 선수들이 즐비하기 때문에 상승세의 박종훈이 충분히 흔들릴 수 있을만한 경기. 반면, 모 아니면 도의 타격을 보이는 SK 입장에서는 김기훈과 같이 피안타율이 낮은 선발을 상대로 또다시 무기력한 모습으로 저득점에 묶여있을 가능성이 높다. 직전 경기 12회 접전 끝에 무승부를 기록하며 두 팀 모두 불펜소모가 심했기 때문에 선발이 흔들릴 요소가 많은 팀이 이번 경기 다시 치고올라올 가능성이 그만큼 낮은 경기라 볼 수 있다. 기아 상대로 유독약했던 박종훈이 한 번 정도는 고꾸라질 수 있는 경기. 기아의 승리를 예상한다.
KIA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