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로마
AS로마는 지난 시즌 리그 3위를 기록했고, 전반기 최고의 폼을 보였으나 후반기 부진을 면치 못하며 유벤투스-나폴리 그룹과 격차가 벌어지고 말았다. 로마는 올 여름을 바쁘게 보냈다. 핵심 미드필더 나잉골란을 인터밀란에, 골키퍼 알리송을 리버풀에 이적시키는 과감함을 보였다. 대신 스티븐 은존지, 파스토레, 크리스토네(임대) 등을 영입하며 로스터에 깊이를 더했다. 클루이베르트, 데프렐 등 공격진 보강도 잊지 않았다. 수비적인 안정감보다는 공격에서의 폭발력이 좀 더 일관성을 가질 필요가 있는데, 좋은 시즌을 보낼 수 있을지. 리그 31라운드 현재 14승 9무 8패로 8위에 머물러 있다. 로마는 지난 3월초, 클라우디오 라니에리를 새 감독으로 선임했다. 이후 4경기에서 2승 1무 2패 기록. 콜라로프가 징계로 결장하고, 프로렌치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 우디네세
우디네세는 지난 시즌 14위를 기록했고, 비록 15/16시즌처럼 강등권까지 떨어지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중하위권에 머물러있다. 그래도 이번 여름에는 꽤 변화가 있었다. 36살에 불과한 훌리오 벨라스퀘즈 감독이 새롭게 지휘봉을 잡았으며, 유벤투스의 백업 미드필더인 롤란도 만드라고라를 1800만 유로에 영입했다. 뿐만 아니라 푸세토-비제우 등 공격진 보강에도 힘쓰며 이번 시즌 전력상승에 대한 열망을 밝혔다. 30라운드 현재 8승 8무 14패로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이번 A매치 기간을 앞두고 우디네세는 이고르 투도르를 새 감독으로 부임시켰다. 부임 이후 첫 3경기에서 2승 1무로 반등 성공. 주전 미드필더 발론 베라미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우디네세가 홈에서 1-0으로 승리했다. 로마는 홈에서 8승 5무 2패로 패배를 거의 당하지 않는 팀인데, 하필 라니에리 감독 부임 이후 1무 1패로 주춤하고 있다. 게다가 우디네세가 투도르 감독 부임 이후 득점력이 살아나면서 아직까지 패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로마 입장에서도 꽤나 까다로운 경기가 될 것. 로마가 멀티 득점에 성공하지 않는 이상 승리하기 쉽지않은 경기다. 콜라로프와 플로렌치의 결장가능성이 좋지않은 변수로 작용할 것.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