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23:15 우에스카 vs 바르셀로나

등록일 : 2019.04.13 (토) 12:14
김태리모와 | 조회수 : 78
0
추천
0
댓글

■ 우에스카

우에스카는 승격팀으로, 새로 승격한 세 팀 중 그나마 자산규모가 가장 나은 팀이다. 승격팀 중에는 이적시장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움직인 팀으로, 인수아-머스토-롱고 등 빅리그에서 자리잡지 못하고 있는 백업 자원들을 다수 임대영입해왔다. 마찬가지로 왓포드에서 임대해온 스트라이커 추초가 지난 시즌 2부리그에서 16골을 몰아넣으며 승격의 1등 공신이었는데, 1부 리그에서도 주목 받을 수 있을지. 31라운드 현재 5승 9무 17패로 대부분의 경기에서 패하고 있다. 핵심 라이트백 호르헤 미라몬이 햄스트링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 FC바르셀로나

FC바르셀로나는 지난 시즌 막판에 당한 패배 때문에 무패 우승은 놓쳤으나, 승점 93점으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발바르데 감독을 한 번 더 신임하기로 한 이번 시즌에는 꽤 공격적인 영입이 있었다. 예리 미나-루카 지뉴-데울로에푸-알렉스 비달 등 많은 선수들이 팀을 떠났으나, 말콤-알투로 비달-클레망 랑글레-아르투르 등 이미 세계적 수준을 갖춘 젊은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지난 시즌 약점으로 지목되었던 미드필드진을 두텁게 했다. 리그 31라운드 현재 22승 7무 2패로 생각보다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그래도 최근 리그 연승으로 주춤했던 흐름에서는 벗어났다. 주전 윙어 우스만 뎀벨레의 복귀가 임박했다. 주전 센터백 피케가 징계로 결장한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FC바르셀로나가 홈에서 8-2로 승리했다. 승격팀 우에스카는 홈에서 3승 7무 7패로 그나마 나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고, 바르셀로나는 챔스 일정이 겹쳐있기 때문에 로테이션을 활용할 가능성이 높다. 승점에서도 큰 차이를 벌려놓은 상황이기 때문에, 승패자체에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을 가능성도 충분히 존재한다. 우에스카는 최근 홈 10경기에서 16득점/17실점으로 밸런스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이고, FC바르셀로나는 피케가 빠지는 상황이기 때문에 주도권을 쥔 상태로 90분을 천천히 흘려보낼 가능성이 높은 경기다.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