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난벨마레
쇼난벨마레는 특유의 공격적인 축구로 지난 시즌 13위 기록, 잔류에 성공했다. 원체 전력규모가 작은 팀이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만족할만한 성과였다. 조귀재 감독 체제를 유지한 쇼난은 이정협을 이적시켰고, 치바의 히로시를 영입하며 변화를 꾀했다. 시즌 내내 수비진 불안에 시달려야 했던 쇼난은 시미즈 출신의 용병 프리레까지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리그 6경기에서 3승 0무 3패 기록.
■ 마쓰모토
마쓰모토FC는 승격팀으로, 기본적인 전력의 깊이는 리그에서 가장 낮은 수준이다. 2012년부터 팀을 이끌어온 소리마치 감독 체제를 유지해오고 있다. 승격 이후 마츠모토는 레안드로 페레이라, 에두아르도 등을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나섰으나 여전히 뎁스가 얇다. 리그 6경기에서 2승 1무 3패 기록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마츠모토는 용병 자원들의 개인전술을 통한 역습전개에 많은 것을 의존하고 있는 팀인데, 이들의 개인전술에 흔들리지 않고 밸런스가 잘 잡혀있는 우라와-산프레체-가와사키와 같은 팀에는 무기력하게 패했다. 그래도 오이타, 빗셀고베와 같이 공격성향이 강한 팀을 상대로는 역습을 통한 득점으로 승점 3점을 따내는데 성공. 쇼난은 리그에서 가장 공격적인 팀 중 하나인데, 이들의 공격이 제대로 통하지 않고 오히려 역습을 통해 실점하게 된다면 미드필드진이 약해 자연스럽게 자멸하는 패턴이 꽤 자주나오고 있다. 베갈타-시미즈와 같이 올 시즌 부진하고 있는 하위권 팀들은 찍어누르는데 성공했으나, 날카로운 역습을 갖고 있는 마츠모토를 상대로는 꽤나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경기. 마쓰모토의 승리를 예상한다.
마쓰모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