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쿠치는 메이저리그 데뷔시즌이다. 일본무대를 몇 시즌간 지배했던 선수인데, 메이저리그에서도 잘 정착할 수 있을지. 세 차례 시범경기에서는 2승 1패 평자 4.00을 기록했고, 올 시즌 4경기 승패없이 평자 4.15 기록. 클리블랜드는 처음 상대한다.
트레버 바우어는 지난 시즌 31경기 평자 2.31로 커리어 최고의 시즌을 보냈으나, 팀이 플옵 조기탈락으로 아쉬움을 남겼다. 올 시즌 시범경기 평자 4.50 기록했고, 시즌 3경기에서 1승 1패 평자 2.29 기록. 시애틀 상대로는 지난 시즌 원정에서 5이닝 2실점 기록.
기쿠치는 예상대로, 대부분의 등판에서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긴 하지만 피홈런으로 인해 무너지는 경기들이 종종 나오고 있다. 다행히도, 클리블랜드는 올 시즌 홈런이 10개뿐이고 원정에서 평균 2.38득점에 그치고 있는 팀이기 때문에 기쿠치 공략이 쉽지않을 것. 시애틀 타선이 휴스턴과의 홈시리즈에서 주춤하긴 했지만, 올 시즌 홈런 38개로 압도적 1위를 질주하는 팀이기 때문에 바우어 상대로 어느정도의 득점은 뽑아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바우어는 두 번째 등판부터 사사구를 6개 허용하며 흔들리더니, 직전 디트로이트 원정에서 4실점을 허용하며 에이스다운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시애틀의 승리를 예상한다.
시애틀의 플핸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