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위즈
KT 위즈의 선발은 우완 윌리엄 쿠에바스다. 지난 시즌까지 메이저리그 보스턴에서 활약하며 통산 13경기 평자 8.06을 기록했던 선수로, 메이저리그에서는 거의 모습을 드러내지 못했다. 지난 시즌 마이너리그 트리플 A에서는 23경기 평자 3.39를 기록하며 한국무대를 밟았다. 시범경기에서는 삼성 상대로 4.1이닝 9피안타(1피홈런) 6실점으로 매우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정규시즌 4경기에서 1승 2패 평자 5.70 기록. 한화는 처음 상대한다.
■ 한화 이글스
한화 이글스의 선발은 우완 워윅 서폴드다. 지난 세 시즌간 메이저리그 디트로이트의 불펜 자원으로 활약했고, 82경기 평자 4.98로 그다지 좋지않았다. 마이너리그 트리플 A에서는 선발로도 자주 등판했는데, 지난 시즌에는 15경기 평자 4.89로 마이너리그 기록도 신통치않았다. 지난 시즌 한화의 1선발로 활약했던 샘슨 대신 영입한 자원이기 때문에 구단의 기대는 큰 상태. 시범경기에서는 SK 상대로 5이닝 5피안타 무실점(5탈삼진)으로 호투했다. 정규시즌 4경기에서 1승 1패 평자 3.16 기록. KT는 처음 상대한다.
■ 코멘트
쿠에바스는 3경기 모두 6이닝 가까이 소화했으며 3~4실점을 허용하며 퀄스에 최적화된 유형으로 굳혀지고 있다. 서폴드는 직전 SK전에서 5이닝 7실점으로 올 시즌 가장 좋지않은 모습을 보였고, KT 타선도 최근 들어 점차 상승세이기 때문에 서폴드 공략에 대해서는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쿠에바스는 4경기에서 4개의 피홈런을 허용하며 여기서 내준 실점의 비중이 꽤 높은 편인데, 한화 타선이 타율은 높아도 홈런이 많은 팀은 아니기 때문에 쿠에바스를 확실하게 무너트릴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이는 경기. 불펜에서는 한화가 앞서있지만, 서폴드가 난타당한 다음 등판인데다 KT의 홈 경기력이 괜찮은 편이기 때문에 배당만큼 확실한 경기라 보기 어렵다.
KT의 플핸승을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