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와이번스
SK 와이번스의 선발은 우언 박종훈이다. 지난 시즌 30차례 등판에서는 14승 8패 평자 4.18로 두 시즌 연속으로 준수한 국내 선발 역할을 해냈고, 특히 한국시리즈에서의 맹활약이 돋보였다. 올 시즌 시범경기에서는 한화 상대로 4이닝 무실점 호투했고, 시즌 첫 4경기 평자 1.59 기록. NC 상대로 지난 시즌 3경기 평자 2.95 기록.
■ NC 다이노스
NC 다이노스의 선발은 우언 이재학이다. 두 시즌 전에는 커리어 로우 시즌을 보냈고, 지난 시즌도 29경기 5승 13패 평자 4.79로 팀의 추락을 막아내지 못했다. 이재학은 양의지 포수 효과를 가장 잘 누릴 수 있는 선수 중 한 명으로 꼽히고 있다. 올 시즌 두 차례 시범경기에서는 한화, 롯데 상대로 도합 7이닝 무실점으로 호투. 올 시즌 4경기 1승 평자 4.64 기록. SK 상대로는 지난 시즌 5경기 0승 3패 평자 6.23 기록.
■ 코멘트
비록 많은 득점은 아니지만, SK는 직전 경기 승리하며 4연패로부터 탈출했다. KIA까지 극복해내며 올 시즌 완전체로 거듭난 박종훈이 등판하기 때문에 이번 경기도 저득점 접전 양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 이재학은 간신히 퀄스 레벨의 피칭을 이어가고 있으나, 현 SK의 불펜과 이번 상대선발까지 감안한다면 이걸론 부족하다. SK는 1점차 승부에서 6승 1패로 매우 강했다는 점도 잊지말자. SK의 승리를 예상한다.
SK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