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트윈스
LG 트윈스의 선발은 우완 김대현이다. 시속 148까지 나오는 포심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변화구를 갖고 있으나 제구에서 문제를 갖고 있다. 지난 시즌 많은 기회를 받았으나 평자 7.54에 그쳤다. 올 시즌에는 불펜으로만 한 차례 등판해 두산 상대로 2이닝 5피안타 2실점 기록. 지난 시즌 키움 상대로 한 경기 등판해 5이닝 2실점 기록.
■ 키움 히어로즈
키움 히어로즈의 선발은 우완 최원태다. 지난 시즌 23경기 13승 7패로, 한 시즌 반짝이 아닌 꾸준한 국내 선발 자원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여전히 경기마다 기복이 어느정도 있는 편이기 때문에 지켜볼 필요는 있다. 올 시즌 시범경기에서는 LG 상대로 4이닝 7피안타 3실점 기록. 올 시즌 4경기에서 2승 패 평자 1.64로 호투하고 있다. 지난 시즌 LG 상대로 2경기에서 0승 2패 평자 9.64 기록.
■ 코멘트
최원태가 비록 지난 시즌 LG에 약한 모습이었으나, 최원태 자체가 지난 시즌과 완전히 달라졌고 아직까지 크게 흔들리지 않고 이닝을 먹어주고 있기 때문에 또다시 무너질 가능성은 낮아보인다. 김대현이 문제인데, 올 시즌 불펜 피칭기록과 퓨처스리그 기록 모두 좋지않았다. 키움은 우완 상대로 결코 강타선이라 보긴 어렵지만, 김대현 자체가 단순한 구종으로 인해 너무 많은 피안타를 허용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최원태와의 맞대결에서 우위를 점하기는 어려울 것. 키움의 승리를 예상한다.
키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