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이부
세이부의 선발은 우완 타와타 신사부로다. 2015년 드래프트 1순위 선수로, 지난 3시즌간 28승 15패 평균자책점 3.86를 기록했다. 데뷔 이래로 꾸준한 활약을 보이고 있고, 타격지원이 어느정도 기반이 된다면 손쉽게 승리할 수 있는 피칭을 이어가고 있다. 올 시즌 시범경기에서는 두 경기 도합 9이닝 7실점 기록. 시즌 첫 3경기에서 1승 1패 평자 3.15 기록. 소프트뱅크 상대로는 시즌 초반 원정에서 5이닝 4실점 기록.
■ 소프트뱅크
소프트뱅크의 선발투수는 우완 센가 코다이다. 지난 시즌은 22경기에서 평자 3.51로 주춤했지만, 시즌 중반부터 타격지원이 폭발하면서 13승이나 챙길 수 있었다. 올 시즌 시범경기에서는 세 경기에서 도합 14이닝간 실점을 허용치않았다. 첫 3경기에서 평자 2.05으로 호투했다. 세이부 상대로는 시즌 초반 홈에서 6이닝 무실점 기록.
■ 코멘트
소프트뱅크 타선은 홈과 원정의 평균 득점에서 2점 가량 차이가 나고 있고, 원정에서는 타격의 강팀이라 부르기 민망할 정도로 상황이 좋지않다. 센가 역시 세이부 원정에서는 최근 등판에서 좋았던 기억이 없기 때문에, 올 시즌 초반 세이부전 호투가 이번 경기까지 연결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타와타의 올 시즌 기록은 센가에 미치지 못하지만, 센가와 소프트뱅크 타선의 원정부진 속에 버텨내는 피칭 정도는 충분히 기대해볼 수 있다. 세이부의 승리를 예상한다.
세이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