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주상무
상주상무는 홍철-주민규 등 지난 9월 제대한 선수들의 공백을 전혀 채우지 못하면서 후반부로 갈 수록 나락으로 떨어졌다. 그래도 진성욱-이찬동-류승우 등이 올 1월에 입대하면서 당장 가용 자원들이 많아졌고, 리그 7경기 치른 현재 3승 2무 2패를 기록했다. 진성욱-이찬동-류승우 등은 입대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에, 4월 말은 되어야 정상 출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김경재와 김영빈이 징계로 결장한다.
■ 전북현대
전북현대는 지난 시즌 K리그 1위 팀으로, 지난 시즌을 마친 뒤 최강희 감독이 떠났음에도 전력은 여전히 강력하다는 평가다. 호세 모라이스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수비의 핵심 김민재가 떠난 것은 아쉽지만 이범영-문선민-김민혁-이근호 등을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올 시즌 리그 7경기에서 4승 2무 1패를 기록했고, 라이트백 이용과 센터백 최보경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지난 시즌 세 차례 맞대결에서는 전북현대가 2승 1무로 앞섰고, 상주에서는 1승 1무를 기록했다. 전북은 타이트한 일정 앞에서 꽤나 고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중요한 순간을 잘 살리면서 어떻게든 승리로 연결시키고 있다. 상주는 홈에서 2승 1패를 기록 중인데, 최근 4경기에서 단 1득점으로 그마저도 PK였다. 전북은 5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하고 있는 반면, 상주는 공격에서 경쟁력이 떨어졌기 때문에 혹시라도 실점이 나온다면 패배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질 것. 전북현대의 승리를 예상한다.
전북현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