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FC
대구FC는 후반기에 데려온 에드가-츠바사가 제 몫을 해낸데다 세징야가 절정을 폼을 이어가며 나름의 반등을 이뤄냈다. 전반기 최하위권에 속해있었으나, 후반기 막판 적잖은 승리를 챙기며 잔류를 확정짓는데 성공했다. 후반기 맹활약에 힘입어 하위스플릿 1위까지 치고 올라오는데 성공. 컵대회 우승을 차지하며 아챔 진출의 꿈을 이뤄냈다. 이번 시즌에는 브라질 윙어 다리오만 영입하며 전력변화를 최소화했다. 리그 7경기에서 2승 3무 2패를 기록했다.
■ 포항스틸러스
포항스틸러스는 지난 시즌 후반부 무서운 상승세로 상위권까지 진입했으나 끝내 아챔 진출에는 실패했다. 그래도 가능성을 볼 수 있었던 시즌이었다. 울산으로부터 미드필더 정재용을 영입했고, 지난 시즌 전남 소속이었던 용병 완델손을 영입하며 밸런스를 맞췄다. 기존 용병들을 대부분 내보내고 데이비드-블라단 등 국내무대 경험이 없는 선수들을 대거 영입했는데, 당장 시즌초반부터 좋은 효과를 기대하긴 어려워 보인다. 리그 7경기에서 2승 1무 4패 기록했다. 주전 골키퍼 강현무가 부상으로부터 복귀했지만, 최근 폼이 좋았던 윙어 송민규가 어깨부상으로 당분간 결장한다.
■ 코멘트
지난 시즌 세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포항스틸러스가 승리했다. 대구FC는 에드가가 복귀한 이후에도 이전만큼 강력한 카운터어택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데, 상대가 라인을 끌어내린 채 버티기 모드로 나오니 뚜렷한 대책을 찾지 못하고 있다. 포항은 원정 3경기에서 6골을 헌납하며 전패중이고, 송민규의 부재로 인해 역습도 제대로 해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 포항스틸러스 입장에서는 어쩔 수 없이 라인을 내리고 무승부 전략을 취할 가능성이 높은데, 대구FC도 홈에서의 경기력은 여전히 기대해볼만 하기 때문에 이번 경기부터는 찍어누르는 경기력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대구FC의 승리를 예상한다.
대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