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바롯데
지바롯데 선발은 우완 이시카와 아유무다. 지난 시즌 21경기 9승 8패 평자 3.92를 기록. 시즌 중반까지만 하더라도 아주 좋은 흐름이었으나, 후반부의 부진이 뼈아팠다. 타선의 지원만 충분하다면 올 시즌 충분히 두 자릿수 승수를 노려볼 수 있을 것. 두 차례 시범경기에서 도합 9이닝 1실점 기록. 시즌 첫 2경기에서 평자 3.38 기록. 니혼햄 상대로 7일전 원정등판에서 5이닝 무실점 기록.
■ 니혼햄
니혼햄 선발은 우완 아리하라 코헤이다. 2016년도 최고의 피칭으로 11승을 챙기며 니혼햄의 에이스로 떠올랐으나, 지난 두 시즌간 부상과 부진이 겹치며 평자 4점 중반대에 그쳤다. 기복 심한 모습을 극복해낼 수 있을지. 올 시즌 시범경기에서는 3경기 평자 1.50 기록. 시즌 첫 3경기에서 2승 0패 평자 0.41 기록. 지바롯데 상대로 7일전 홈 등판에서 7이닝 1실점 승리.
■ 코멘트
아리하라는 시범경기와 첫 세 차례 등판 모두 호투하며 올 시즌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 이시카와 역시 직전 니혼햄전 5이닝 무실점을 기록하긴 했지만, 탈삼진 비중이 적어 아직까지 6이닝을 소화한 적이 없다. 니혼햄이 원정에서 승리가 적은 이유는 약한 타선과 불펜의 아쉬움 때문이고, 또 하나는 아리하라가 아직까지 원정에서 등판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아리하라는 불펜 노출을 최소화시킬 수 있는 폼으로, 니혼햄 타선이 3점 정도만 뽑아낼 수 있다면 승리를 가져다줄 수 있을 것이다. 니혼햄의 승리를 예상한다.
니혼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