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프스부르크
볼프스부르크는 지난 시즌 16위로 승강전을 치른 끝에 간신히 잔류에 성공했다. 지난 시즌 중간에 부임해 팀 잔류에 힘쓴 라바디아 감독을 한 번 더 신임하기로 결정. 올 여름에는 스트라이커 진첵과 베그호스트, 센터백 티세랜드 등 준수한 선수들을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카마쵸와 길라보기가 버티는 중원을 제외하면 많은 주전 포지션이 뒤바뀔 예정. 29라운드 현재 13승 6무 10패로 평범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핵심 미드필더 이그나시오 카마초가 장기간 결장중이며, 주전 골키퍼 캐스틸스가 결장한다. 주전 풀백 윌리엄과 제롬 루실롱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 E.프랑크푸르트
프랑크푸르트는 지난 시즌 리그 8위를 기록했고, 지난 시즌 포칼컵 결승전에서 뮌헨을 3-1로 꺾는 이변을 연출하는 등 만만치않은 저력을 보였다. 올 여름에 아디 휘터 감독을 새롭게 선임한 프랑크푸르트는 눈에 띄는 확실한 선수의 보강보다는 유망주들을 수집했다. 지난 시즌 팀에서 맹활약했던 안테 레비치를 임대 조건에 의해 저렴한 가격으로 완전 영입에 성공했다. 29라운드 현재 15승 7무 7패로 최근 상승세. 팀내 득점 2위 세바스티안 헬러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볼프스부르크가 원정에서 2-1로 승리했다. 프랑크푸르트는 잘 나가다가 지난 아우구스부르크전에 1-3으로 패하며 리그 6연승을 마감했다. 그러나 원정에서도 7승 4무 3패로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고, 최근 원정 4경기에서 단 1실점만 허용하는 짠물 수비로 어지간해서는 패하지 않고 있다. 볼프스부르크는 최근 홈에서 많은 승리를 거두고는 있으나 대부분 하위팀을 상대로 거둔 승리였고, 강팀 상대로는 여지없이 패배를 허용하고 있는데다 주전 3명의 결장가능성까지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시종일관 주도권을 빼앗길 가능성이 높다. 잔실수가 많은 볼프스부르크의 특성상, 주전 몇 명이 빠지는 것은 꽤나 치명적인 변수가 될 수 있다. 프랑크푸르트의 승리를 예상한다.
프랑크푸르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