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 아흘리
알 아흘리는 사우디아라비아리그 지난 시즌 2위 팀으로, 올 시즌에는 리그 5위로 쉽지않은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알 아흘리는 지난 달 호르헤 포사티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는데, 이후 전대회에서 3승 1무 3패로 그다지 좋은 행보는 아니다. 아챔 조별예선에서는 3경기 1승 2패 기록. 알 아흘리는 성적부진으로 인해 감독을 경질했고, 지난주에 슈서프 안바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핵심 미드필더 요세프가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다.
■ 페르세폴리스
페르세폴리스는 이란리그 지난 시즌 1위 팀으로, 올 시즌에도 1위를 질주하며 명문팀의 면모를 드러내고 있다. 리그에서 단 한 번밖에 패하지 않았을 정도로 리그에서의 존재감은 압도적이다. 지난 시즌 아챔에서 결승까지 올라갔으나, 가시마에 패하며 준우승에 그치고 말았다. 핵심 스트라이커였던 메디 타레미는 알 가라파로 이적했지만, 그 외 전력은 건재하다. 레프트백 안사리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아챔 조별예선에서는 1승 1무 1패 기록.
■ 코멘트
페르세폴리스 홈에서 열린 예선 첫 맞대결에서는 페르세폴리스가 2-0으로 승리했다. 알 아흘리는 세계 유명 선수들을 다수 영입하는데 성공하긴 했으나, 여전히 조직력에 문제를 보이면서 아챔 무대에서 돈값을 해내지 못하고 있다. 알 아흘리는 수비조직력이 크게 흔들리기 때문에 라인을 확실하게 끌어올리지도 못하고 특유의 공격적인 팀컬로도 보이지 못하는 애매한 경기력으로 일관하고 있지만, 그래도 홈에서는 꽤나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개개인의 힘만으로도 충분히 페르세폴리스를 제압해낼 수 있을 것. 알 아흘리의 승리를 예상한다.
알아흘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