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는 지난 시즌부터 이따금씩 선발로 등판해 1~2이닝을 막아내고 교체되는 전형적인 불페닝용 선발 자원이다. 올 시즌에도 3경기에 등판해 도합 6이닝 무실점으로, 직전 볼티모어전에 처음으로 선발로 나서 2이닝 무실점을 기록한 바 있다. 템파베이 불펜은 WHIP 1.26으로 리그 12위를 기록하고 있다.
캔자스시티 선발은 우완 브래드 켈러다. 지난 시즌 선발과 불펜을 오가며 평자 3.08로 준수한 기록을 냈고, 어린 선수들로만 구성된 캔자스시티의 선발 로테이션에 합류하여 올 시즌에도 검증받을 것으로 보인다. 올 시즌 다섯 차례 시범경기에서 평자 5.40 기록. 첫 5경기에서 2승 1패 평자 2.64 기록. 템파베이 상대로 지난 시즌 불펜 피칭밖에 없었다.
템파베이는 최근 홈에서 3경기 모두 패하며 흔들리고 있고, 특히 불페닝을 통한 승리공식이 조금씩 균열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 아쉽다. 이번 상대 캔자스시티는 올 시즌만큼은 결코 만만치않은 타격을 자랑하고 있고 켈러 역시 평자 2.64로 좋은 흐름. 다만, 켈러 역시 원정에서는 평자 4.09로 어느정도 실점을 허용하는데다 7이닝까지 소화해줄 수 있는 선발 자원이 아니며, 캔자스시티의 불펜은 리그 최하위 수준이기 때문에 후반부 변수에서 템파베이가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 템파베이가 최근 강팀과의 맞대결에서 아쉽게 패하고 있을 뿐 무기력한 침체에 빠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확실하게 잡아낼 수 있는 경기는 잡아낼 수 있을 것. 템파베이의 승리를 예상한다.
템파베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