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FC
대구FC는 후반기에 데려온 에드가-츠바사가 제 몫을 해낸데다 세징야가 절정을 폼을 이어가며 나름의 반등을 이뤄냈다. 전반기 최하위권에 속해있었으나, 후반기 막판 적잖은 승리를 챙기며 잔류를 확정짓는데 성공했다. 후반기 맹활약에 힘입어 하위스플릿 1위까지 치고 올라오는데 성공. 컵대회 우승을 차지하며 아챔 진출의 꿈을 이뤄냈다. 이번 시즌에는 브라질 윙어 다리오만 영입하며 전력변화를 최소화했다. 리그 8경기에서 3승 3무 2패를 기록했다. 아챔 3경기에서 2승 1패 기록.
■ 히로시마
히로시마는 그리 크지않은 몸집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수비와 후반 집중력을 활용해서 지난 시즌 J리그 2위를 차지했다. 후반기 페이스가 크게 떨어지면서 1위를 유지하지 못하고 결국 추락했는데, 당장 아챔무대에서 어느정도의 기량을 보여줄 수 있을지. 원체 규모가 크지않은 구단이다보니 스트라이커 페트릭 정도를 제외하면 눈에 띄는 영입도 없었다. 리그 8경기 5승 2무 1패 기록. 핵심 미드필더 아오야마 토시히로가 무릎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고, 더글라스 비에이라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아챔 3경기에서 2승 1패 기록했다.
■ 코멘트
일본에서의 첫 맞대결에서 산프레체가 2-0으로 승리했다. 히로시마는 라인을 내린 상대의 역습을 어지간해서는 잘 허용하지 않는 밸런스 좋은 팀이기 때문에 대구의 노림수가 잘 통하지 않았다. 대구에서 열리는 이번 경기에서는 어느정도 대구의 노림수가 잘 통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 히로시마가 수비만 하는 팀은 아니기 때문에 역카운터 상황에서 취약한 대구의 뒷문을 노릴 수 있을 것.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