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멜버른빅토리
멜버른은 지난 시즌 호주리그 3위 팀으로, 지난 시즌에도 아챔에 진출했으나 조별예선에서 2승 2무 2패를 기록하며 탈락했다. 원정에서 1무 2패로 형편없는 경기력을 보였고, 기본적인 전력의 몸집 자체도 그리 큰 편이 아니기 때문에 높은 기대는 금물이다. 아챔 3경기에서 전패. 주전 센터백 토마스 뎅이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 광저우헝다
광저우 에버그란데는 지난 시즌 중국리그 2위를 차지했고, 아챔에서는 16강 텐진전에 아쉽게 탈락했다. 파울리뉴를 영입한 시즌 후반부에는 나름 좋은 흐름을 가졌고, 올 시즌에는 용병 굴라트를 내보냈으나 파울리뉴와 탈리스카를 중심으로 좋은 출발을 보였다. 조별예선 3경기에서 2승 1패 기록. 주전 중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앞선 맞대결에서 광저우가 홈에서 4-0으로 대승을 거뒀다. 멜버른은 유일한 3패 팀일 정도로 경기력이 좋지 않지만, 광저우 역시 원정에서는 꽤나 무기력한 모습으로 대구에 1-3으로 대패한 팀이기 때문에 원정에서의 경기력은 확신하기 어렵다. 그래도 뎅의 부상으로 인해 수비조직력이 크게 흔들리고 있다는 점에서 또다시 멀티실점을 피하기 어려워 보이고, 두 골 이상 실점했을 때 승점을 얻어내는 것 역시 어려워 보인다. 광저우의 승리를 예상한다.
광저우헝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