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호르다
조호르다는 말레이시아 리그 1위 팀으로, 리그에서는 압도적인 전력을 자랑하는 팀이지만 아챔 기준으로는 아쉬운 전력이다. 루시아노 피게로아 감독이 새롭게 감독으로 부임한 뒤에도 리그에서는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시즌에도 아챔 최종예선에서 패하며 더 큰 무대에서의 한계를 역력히 보였다. 올 아챔 조별예선에서는 3경기에서 1무 2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산둥루넝
산둥루넝은 중국리그 지난 시즌 3위 팀으로, 아챔 경험은 그리 많지않은 팀이지만 펠라이니-괴데스-길-펠레의 영입으로 단숨에 강팀으로 거듭났다. 이번 챔스에서의 성적도 충분히 기대해봐도 좋을만큼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조별예선 첫 3경기에서 1승 2무 기록.
■ 코멘트
지난 두 팀의 역대 첫 맞대결에서는 산둥루넝이 홈에서 2-1로 승리했다. 산둥루넝이 일찌감치 두 골을 넣으며 손쉽게 가는 듯 했지만, 조호르다 역시 후반 사파위 라쉬드가 프리킥으로 득점하며 만만치않은 모습을 보였다. 조호르다은 경남전에서 무승부를 기록했고, 가시마 원정에서도 만회골을 넣는 등 나름의 경쟁력을 잘 보이고 있다. 산둥루넝의 현재 전력 자체는 가시마나 경남보다 우위에 두긴 어렵고, 말레이시아 팀을 상대로 피지컬의 우위를 살릴 수 있는 용병들이 즐비하긴 하지만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치긴 어려워 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