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현대
전북현대는 지난 시즌 K리그 1위 팀으로, 지난 시즌을 마친 뒤 최강희 감독이 떠났음에도 전력은 여전히 강력하다는 평가다. 호세 모라이스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수비의 핵심 김민재가 떠난 것은 아쉽지만 이범영-문선민-김민혁-이근호 등을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올 시즌 리그 8경기에서 5승 2무 1패를 기록했고, 라이트백 이용과 센터백 최보경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아챔 3경기에서 2승 1패 기록.
■ 우라와레즈
우라와 레즈는 지난 시즌 J리그 5위에 머물렀지만, 컵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다시 한 번 아챔에 진출할 수 있었다. 오스왈도 올리베이라 감독이 지난 시즌 중반에 복귀하며 점차 나아진 경기력을 보였던 우라와인데, 그 상승세에는 스트라이커 파브리시오의 영입이 큰 역할을 해냈다. 올 시즌에는 에월튼, 스기모토 키뉴 등 공격 자원들을 대거 영입하며 공격력 보강에 힘썼다. 무토 유키는 직전 경기를 통해 복귀했으나, 핵심 용병 파브리시오가 또다시 부상당하며 이번 경기 결장가능성이 높다. 리그 8경기에서 4승 2무 2패 기록. 아챔 3경기에서 1승 1무 1패 기록.
■ 코멘트
일본에서 열린 첫 맞대결에서 전북이 1-0으로 승리했다. 전북현대는 시즌 초반 흔들렸던 모습조차 사라졌고, 리그와 챔스 일정에서 꾸준히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우라와는 최근 리그에서의 흐름은 좋은 편이지만, 핵심 용병 파브리시오가 결장하고 있기 때문에 원정에서 경기를 운영하는 것은 꽤나 어려움이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전북현대의 승리를 예상한다.
전북현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