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라이온즈
삼성 라이온즈의 선발은 우완 저스틴 헤일리다. 지난 시즌 메이저리그 보스턴 소속으로 네 차례 기회는 받았으나 활약이 좋지 않았다. 마이너리그 트리플 A에서는 22경기 평자 3.80 기록. 헤일리는 땅볼/뜬공 비율이 매우 낮은 선수로, 맞춰잡는 피칭을 마이너리그에서도 톱레벨로 유지했던 선수이기 때문에 이 점을 기대해볼만 하다. 국내무대 시범경기에서는 KT 상대로 4이닝 5피안타 1실점 기록. 시즌 첫 5경기에서 1승 2패 평자 2.61 기록. SK 상대로 18일전 등판에서 7이닝 2피안타 무실점 기록.
■ SK 와이번스
SK 와이번스의 선발은 우완 브록 다익손이다. 메이저리그 무대를 밟아보지는 못한 선수로, 지난 시즌 마이너리그 트리플 A에서 25경기 평자 4.62를 기록했다. 올 시즌 KBO 무대를 밟은 용병 중에서는 앞선 커리어가 가장 좋지않은 선수 중 한 명. 시범경기에서는 두산과 한화 상대로 도합 9이닝 3피안타 1실점으로 호투했다. 시즌 첫 5경기에서 1승 1패 평자 3.07 기록. 삼성 상대로 18일전 등판에서 7이닝 3피안타 1실점 기록.
■ 코멘트
헤일리는 첫 두 경기에서는 평범한 모습이었으나, 이후 SK-KT를 상대로 그야말로 완벽한 피칭으로 상대를 제압했다. 다익손 역시 최근 좋은 흐름을 가져가고 있긴 하지만, 헤일리만큼의 기세를 이어가지는 못하고 있고 원정에서 피안타율이 1할 가까이 올라가고 있기 때문에 이번 대구 원정에서 의외로 고전할 가능성도 존재한다. SK는 시즌 초반 반짝했던 불펜이 부진하면서 뒷문 또한 안심하기 어렵다. 삼성의 승리를 예상한다.
삼성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