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프트뱅크
소프트뱅크 선발은 좌완 오타케 코타로다. 지난 8월 1일 경기에서 1군 무대 데뷔전을 가진 선수로, 강호 세이부를 상대로 8이닝 2실점으로 승리하며 강력한 인상을 남겼다. 15경기 3승 2패 평자 4.02로, 후반부에 부진하며 기록이 나빠졌다. 이번 시즌은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선발로 기용되어 검토받을 예정. 올 시범경기 두 경기에서 도합 7이닝 2실점 기록했고, 시즌 첫 3경기에서 모두 퀄스 성공하며 평자 1.23 기록. 오릭스 상대로 시즌 초반 7이닝 무실점 호투.
■ 오릭스
오릭스 선발은 우완 야마모토 요시노부다. 2년차에 불과했던 지난 시즌, 54경기에 불펜 등판해 평자 2.89로 필승조 역할을 성공적으로 해냈다. 올 시즌에는 다시 한 번 선발에 도전한다. 세 차례 시범경기에서 도합 9.2이닝 무실점 기록했고, 시즌 첫 3경기에서 1승 1패 평자 1.96으로 호투하고 있다. 소프트뱅크 상대로 시즌 초반 홈에서 1피안타 완봉승 기록.
■ 코멘트
야마모토가 완봉승을 거둔 것은 분명 인상적이지만, 원체 그 정도의 기량을 보이지는 못했던 선수인데다 직전 니혼햄전에는 6이닝 4실점으로 퀄스에 실패했다. 오타케와 같이 매 경기 꾸준히 7이닝을 저실점으로 막아내는 일관성을 좀 더 신뢰할 수 있으며, 원정에서 승률 29%에 불과한 오릭스가 소프트뱅크 원정에서 연승을 챙기리란 기대 역시 어렵다. 불펜에서도 앞서있는 소프트뱅크가 선발싸움에서 1점이라도 앞선다면 충분히 승리할만한 경기. 소프트뱅크의 승리를 예상한다.
소프트뱅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