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뒤셀도르프
뒤셀도르프는 승격팀으로, 뉘른베르크와 함께 이번 시즌 자산규모가 가장 작은 팀 중 하나다. 여름 이적시장에는 스트라이커 덕스치와 라이트 윙어 레이먼 등을 영입하며 상위 리그에 대한 대비를 나름대로 했으나, 경쟁력적인 측면에서 보면 형편없다. 주전으로 나설 대다수가 여름 이적시장에 영입한 선수들인데, 첫 경기부터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30라운드 현재 11승 4무 15패로 형편없으나, 홈에서만큼은 도르트문트-호펜하임-헤르타베를린-프라이부르크 등 까다로운 팀들을 잡아내며 선전하고 있다. 미드필더 올리버 핑크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베르더브레멘
베르더브레멘은 지난 시즌 11위를 기록했고, 전반기 부진을 후반기 상승세로 간신히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 시즌 도중 부임한 플로리안 코펠트 감독과 상승세를 같이했다. 올 여름 팀의 주전 중앙 미드필더인 토마스 딜레이니를 도르트문트에 넘겼으나, 에버튼에서 인상을 남기지 못한 다비 클라쎈을 영입하며 대체했다. 이 밖에 유아 오사코, 마틴 하르닉 등 공격진 보강에 힘쓰는 모습. 30라운드 현재 12승 10무 8패로 평범하다. 핵심 미드필더 막시밀리안 에게스테인의 출전이 불투명하고, 팀내 공격포인트 1위 맥스 크루즈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브레멘이 홈에서 3-1로 승리했다. 뒤셀도르프는 날카로운 역습전개로 홈에서 꽤 많은 승리를 따내고 있는 팀으로, 일단 한 골을 넣은 뒤에는 걸어잠그는 전술로 승리를 잘 지켜내는 팀이다. 승승장구하던 브레멘은 직전 뮌헨 원정에서 0-1로 아쉽게 패했는데, 하필 크루즈가 허벅지 부상을 당하면서 최근의 화력을 유지하기 어려워졌다. 뒤셀도르프는 역습을 통한 득점 이후 걸어잠그기 전술에 능한 팀으로, 이미 홈에서 도르트문트와 묀헨글라드바흐를 잡아낸바 있다. 뒤셀도르프의 승리를 예상한다.
뒤셀도르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