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쿠텐
라쿠텐 선발은 우완 곤도 히로키다. 2017년도 라쿠텐 1순위로 지명된 신인으로, 지난 시즌 초반부터 로테이션 합류가 예상되었으나 뒤늦게 합류해 9경기 평자 6.83 기록했다. 올 시즌도 시즌 시작부터 로테이션에 합류하지는 못했지만, 비교적 빠른 시기에 기회를 받게 됐다. 2군 무대에 세 차례 등판해 평자 2.25 기록. 첫 등판에서 소프트뱅크 상대로 5.1이닝 7피안타(1피홈런) 5실점 기록.
■ 지바롯데
지바롯데 선발은 우완 타네이치 아츠키다. 2016년 6순위로 지명된 선수로, 지난 시즌 7차례 선발 등판해 평자 6.10으로 좋지 않았다. 불펜으로 시작한 올 시즌에는 8경기에서 도합 13이닝 2실점으로 좋은 흐름을 보였고, 오랜만에 선발로 나선다. 라쿠텐 상대로 불펜으로 한 차례 등판해 2이닝 1실점 기록.
■ 코멘트
곤도는 2군 무대에서 좋은 흐름을 보였으나, 1군 무대 첫 등판에서 소프트뱅크에 많은 실점을 내준데다 피홈런을 허용했다. 홈런만큼은 리그 정상급으로 분류할 수 있는 지바롯데를 상대로는 이번 경기도 쉽지않은 경기가 예상된다. 타네이치는 분명 지난 시즌 선발로서는 실패했다고 볼 수 있겠지만, 올 시즌 불펜피칭으로 1~3이닝 정도를 잘 막아내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득점 지원을 기반으로 버텨내는 피칭을 기대해볼 수 있다. 불펜에서도 앞서있는 지바롯데의 승리를 예상한다.
지바롯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