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 이글스
한화 이글스의 선발은 좌완 김범수다. 지난 시즌부터 올 시즌까지 줄곧 불펜으로만 나섰으나, 이번에 선발 기회를 받게됐다. 좌완 파이어볼러 유형으로, 올 시즌 8차례 불펜 등판에서 평자 3.86 피안타율 0.200을 기록했다. 기록에서 알 수 있듯, 피안타율 자체는 적지만 많은 사사구로 인해 고전하는 유형이다. 직전 삼성전에 첫 선발로 나섰고, 5이닝 6피안타(1피홈런) 1실점 기록. 두산 상대로는 시즌 초반 불펜 등판에서 아웃카운트를 잡아내지 못하고 2실점을 허용한바 있다.
■ 두산 베어스
두산 베어스의 선발은 좌완 유희관이다. 느림의 미학으로 더 유명한 선수인데, 지난 시즌 28경기 10승 10패 평자 6.70으로 데뷔이래 최악의 시즌을 보냈다. 절치부심해낼 수 있을지. 올 시즌 6경기 1승 2패 평자 4.20 기록하고 있다. 한화 상대로 지난 시즌 4경기 1승 3패 평자 10.00 기록.
■ 코멘트
두산은 4월 기준 좌완 상대 OPS 0.730으로 리그 9위에 처져있고, 오재원과 정수빈까지 아웃되면서 외야 수비범위와 타선의 기동력에서 전력누수가 생길 수밖에 없는 상황. 김범수가 선발로서도 나쁘지않은 피칭을 했기 때문에 두산이 이번 경기도 침묵할 가능성이 충분히 존재한다. 반면, 유희관은 시즌 초반 좋은 흐름을 보였으나 4월 중순 이후 단 한 번도 퀄스에 성공하지 못하며 크게 흔들리고 있는데다 지난 시즌 한화에 취약한 모습을 보여왔다. 한화 타선이 1차전보다는 좀 더 자신감을 갖고 경기에 임할 수 있을만한 경기. 한화의 승리를 예상한다.
한화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