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 타이거즈
기아 타이거즈의 선발은 좌완 김기훈이다. 19년도 기아 1차 지명 선수로, 지난 해까지 고교야구에서 매우 유명했던 좌완 파이어볼러다. 곧바로 1군무대 투입은 시기상조처럼 보이지만, 팀 사정에 의해 마운드를 밟는다. 불펜과 선발을 오가며 6경기 0승 1패 평자 5.40 기록. 삼성 상대로 시즌 초반 원정에서 6이닝 2피안타(1피홈런) 4실점 기록.
■ 삼성 라이온즈
삼성 라이온즈의 선발은 우완 윤성환이다. 최충연이 불펜으로 내려가면서 선발 기회를 받은 베테랑 자원으로, 올 시즌 두 차례 시범경기에서는 도합 8이닝 9실점 기록. 퓨처스 한 경기에서는 롯데 상대로 5이닝 5피안타 1실점으로 가장 최근 피칭 기록은 좋았다. 과거의 영광을 재현해낼 수 있을지. 첫 4경기에서 평자 3.52 기록. 기아 상대로 지난 시즌 2경기 평자 7.04 기록.
■ 코멘트
기아는 4월 우완 상대 OPS 0.657로 리그 9위에 처져있으며, 이번 상대 윤성환은 올 시즌 네 번의 등판 모두 퀄스 레벨의 피칭으로 안정적인 모습이다. 윤성환이 이 정도 피칭만 해준다 하더라도, 형편없는 불펜의 기아는 후반으로 갈 수록 불리한 양상으로 전개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김기훈은 비록 시즌 초반 삼성전에 퀄스에 성공했으나 패전을 기록했고, 최근 등판에서는 6이닝까지 소화하지 못하면서 특히 피장타가 높아진 상황이다. 윤성환과 차이를 벌릴만큼의 폼은 아닌 것으로 보여지며, 앞서 말했듯 접전 상황으로 후반부에 돌입한다면 삼성이 유리하다. 삼성의 승리를 예상한다.
삼성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