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04:00 아스날 vs 발렌시아

등록일 : 2019.05.02 (목) 10:14
꺼억산체스 | 조회수 : 61
0
추천
0
댓글

■ 아스날

아스날은 지난 시즌 종료 이후 마침내 아르센 벵거 감독이 사임했고, 세비야-파리생제르망 등 유명 클럽을 거쳐간 에메리 감독이 부임했다. 시즌 중반 영입된 오바메양의 맹활약에 힘입어 나쁘지 않은 후반기를 보냈던 아스날인데, 에메리 체제에서 얼마나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소크라테스-레노-토레이라-리슈테이너 등 수비진에서의 보강이 활발히 이뤄졌다. 36라운드 현재 20승 6무 10패를 기록하고 있다. 홀딩-베예린-웰백이 결장하고 있고, 램지 역시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

 

■ 발렌시아

발렌시아는 지난 시즌 4위로, 마르셀리노 감독 체제 하에 완벽한 반등에 성공했다. 밝은 비전을 제시한 팀에 필요한 것은 적절한 투자. 지난 시즌 임대로 잘 활용했던 콘도그비아를 완전영입했고, 스트라이커 케빈 가메이로 - 바추아이, 그리고 센터백 디아카비 등을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지난 시즌 스트라이커로 활용되었던 시모네 자자는 토리노로 임대를 떠났다. 준수한 자원들이 합류한 이번 시즌에는 좀 더 치고나갈 수 있을지. 리그 34라운드 현재 11승 16무 7패로 너무 많은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다. 핵심 미드필더 콘도그비아가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다.

 

■ 코멘트

아스날은 리그 3연패, 발렌시아는 2연패로 최근 흐름이 좋지 않다. 아스날은 3경기 모두 3실점으로 수비조직력 유지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래도 홈에서 83.3%의 승률을 자랑하는 팀이고, 홈에서 가진 득점의 폭발력은 여전하다. 유로파에 올인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력만큼은 기대해볼 수 있다. 발렌시아는 최근 괴데스의 맹활약해 힘입어 득점 빈곤으로부터 벗어나는 모양새지만, 핵심 미드필더 콘도그비아의 활동량이 사라진 중원에서 경쟁력이 약해졌기 때문에 아스날의 주도권을 차단한 뒤 곧바로 이어지는 역습 전개를 만들어내기 쉽지않을 것. 아스날의 승리를 예상한다.

 

 

 

 

 

 

 

아스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