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묀헨글라드바흐
묀헨글라드바흐는 시즌 후반부 부진으로 인해 지난 시즌 9위에 머물렀다. 상위권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득점력이 좀 더 올라가야 하는 상황이었고, 올 여름 센터백 베스터가르드를 판 돈으로 니스에서 스트라이커 플레아를 과감히 영입했다. 플레아는 현재까지 맹활약하며 팀내 득점 1위, 돈값을 확실히 해내고 있다. 베스터가르드의 빈 자리는 지난 시즌 성장한 니코 엘베디로 잘 채우고 있다. 31라운드 현재 15승 6무 10패로 평범한 흐름이다. 스트라이커 라스 스틴들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호펜하임
호펜하임은 지난 시즌 3위로 뜨거운 상승세를 보였고, 오랜만에 챔피언스리그에도 진출하는 등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다. 그러나 지난 시즌 팀을 먹여살리다시피 했던 스트라이커 마크 우스와 윙어 세르지 그나브리가 각각 자유계약, 임대복귀 등으로 팀을 떠나면서 다시 한 번 시험대에 오르게 됐다.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영보이스의 센터백 아담스를 시작으로 쾰린스의 윙어 비텐코트, 스트라이커 벨포딜, 그리포 등 다양한 자원들을 영입하며 핵심 자원들의 공백을 메우고자 한다. 니겔스만 감독의 진정한 기량검증이 들어갈 수 있을만한 시즌인 셈. 리그 31라운드 현재 13승 11무 7패로 분전하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호펜하임 홈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묀헨글라드바흐는 최근 10경기에서 2승 3무 5패로 실망스러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고, 그 강했던 홈에서도 최근 6경기 2무 4패로 승리가 없다. 호펜하임은 시즌 중반까지 주춤했지만, 최근 7겨익에서 5승 1무 1패로 상승세. 호펜하임의 가장 큰 강점인 벨포딜을 활용한 역습의 완성도가 매우 올라간 상황이기 때문에, 묀헨글라드바흐가 아무리 홈에서 강하다 하더라도 최근의 부진으로부터 탈출하긴 어려워 보인다. 호펜하임의 승리를 예상한다.
호펜하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