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첼시
첼시는 지난 시즌 기대 이하의 모습으로 5위에 그쳤고, 콘테 감독을 경질하고 사리를 영입하며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수비형미드필더 조르지뉴를 영입했고, 쿠르투와를 보낸 대신 빌바오의 골키퍼 케파를 거액에 영입했다. 36라운드 현재 20승 8무 8패 기록. 핵심 센터백 안토니오 뤼디거가 결장한다.
■ 왓포드
왓포드는 지난 시즌 중반부터 자비 그라시아 감독이 부임하였는데, 시즌 막판 10경기에서 2승 2무 6패에 머무르며 다음 시즌을 걱정케 했다. 대대적인 선수개편에 나선 여름 이적 시장에서 히샬리송과 암라바트 등을 보낸 것은 아쉽지만, 볼로냐의 레프트백 마시나를 데려온데 이어 창의적인 드리블러 데울로페우를 완전영입하는데 성공하며 단조로운 공격을 개편하기 위해 힘썼다. 36라운드 현재 14승 8무 14패. 핵심 스트라이커 트로이 디니가 징계로부터 복귀한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첼시가 원정에서 2-1로 승리했다. 첼시는 유로파 일정을 원정에서 치른 뒤 3일 만에 이번 일정을 소화해야 한다. 홈 경기이긴 하지만, 다음 주중에도 유로파 일정을 치러야하기 때문에 체력적인 변수는 존재. 그래도 아자르를 활용해 느린 템포로도 승리할 수 있는 힘이 홈에서는 잘 발휘되는 팀이고, 최근 리그 홈 8경기에서 5승 3무로 패하지 않았다. 왓포드는 원정에서 6승 5무 7패를 기록하고 있고, 최상위레벨 팀과의 원정 맞대결에서는 여지없이 패배를 허용하고 있다. 주전 스트라이커 트로이 디니가 복귀하긴 하지만, 카운터어택에 최적화된 팀이 아니기 때문에 공격 기회 자체를 많이 가져갈 수 없는 첼시 원정에서 경쟁력을 보일 수 있을지 의문. 주도권이 없는 왓포드는 특히 원정에서 무기력하게 멀티 실점을 허용하며 패하는 경우가 잦은 팀이다. 첼시의 승리를 예상한다.
첼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