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22:00 허더스필드 vs 맨시티

등록일 : 2019.05.05 (일) 12:14
명탐정고난 | 조회수 : 76
0
추천
0
댓글

■ 허더즈필드

허더즈필드는 지난 시즌 초반의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후반부 많은 경기에서 패했으나, 초반에 쌓아둔 승점과 강팀 상대로 무승부를 만들어낼 줄 아는 저력을 활용해 16위를 기록했다. 여름 이적시장에서 팀의 핵심 윙어 톰 인스를 스토크시티로 보냈으나, 라마단 소비를 영입하며 사실상 트레이드 형태로 맞바꾸기를 해냈고, 모나코에서 센터백 콩골로와 스트라이커 디아카비를 영입하며 센터라인 보강에 성공했다. 그러나 36라운드 현재 3승 5무 28패로 아직까지 단 3승밖에 따내지 못했다. 지난 22라운드를 끝으로 와그너 감독이 경질되고 얀 시베르가 새 감독으로 임명되었다(이후 1승 12패). 핵심 미드필더 애런 무이와 수비형 미드필더 필립 빌링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맨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지난 시즌 부진했던 블린트를 아약스로 내보내는 한편, 중앙 미드필더 프레드를 샤흐타르로부터 영입하며 밸런스를 맞추는데 힘썼다. 확실하게 전력이 상승되었다고 보기는 어려운 상황. 그래도 솔샤르 감독 부임 이후 뚜렷한 상승세를 보였는데, 최근 아스날-울버햄튼 등에 패하며 주춤하고 있다. 리그 36경기 19승 8무 9패를 기록했다. 필 존스, 로멜루 루카쿠, 크리스 스몰링, 마커스 래쉬포드 등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맨유가 홈에서 3-1로 승리했다. 허더스필드는 리그 8연패 중이고, 이미 강등이 확정된 상황이기 때문에 동기부여 측면에서도 높은 기대치를 갖긴 어렵다. 맨유는 최근 7경기에서 2승 1무 4패로 부진하고 있지만, 허더스필드 수비진의 개인 능력이 리그 수준에 미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마샬, 영, 마타, 포그바 등의 개인 전술만으로도 허더스필드를 공략하기엔 충분해 보인다. 세트피스 상황에서도 약점을 보이는 허더스필드이기 때문에, 비록 원정 3연패 중인 맨유라 하더라도 노릴 수 있는 기회가 즐비할 것. 맨유의 승리를 예상한다.

 

 

 

 

 

 

맨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