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이징 궈안
베이징궈안은 지난 시즌 중국 슈퍼리그 4위 팀으로, 베이징 역시 바캄부-비에라-아우구스토-소리아노 등의 슈퍼 용병들을 필두로 순위 경쟁에서 앞서나갔다. 아주 오랜만에 아챔에도 진출하게 됐는데, 비록 소리아노는 알 힐랄로 떠났으나 니코 예나리스-김민재-장위닝 등을 영입하며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슈퍼리그의 강팀으로 군림할 가능성이 높다. 올 시즌 아챔 첫 4경기에서 2승 1무 1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전북 현대
전북현대는 지난 시즌 K리그 1위 팀으로, 지난 시즌을 마친 뒤 최강희 감독이 떠났음에도 전력은 여전히 강력하다는 평가다. 호세 모라이스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수비의 핵심 김민재가 떠난 것은 아쉽지만 이범영-문선민-김민혁-이근호 등을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올 시즌 리그 10경기에서 6승 3무 1패를 기록했고, 아드리아노, 센터백 최보경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아챔 4경기에서 3승 1패 기록.
■ 코멘트
한국에서 열린 첫 맞대결에서는 전북이 3-1로 완승을 거뒀다. 의외로 팽팽한 양상이었으나, 후반 시작하자마자 이동국이 득점에 성공하면서 골 결정력에서 차이를 만들어냈다. 베이징궈안은 홈에서 치른 2경기에서 1승 1무를 기록했고, 전북은 올 시즌 리그와 챔스 일정 모두 원정에서 꽤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전북 손쉽게 승리를 따내기는 어려워 보인다. 전북은 이번 경기 무승부만 거두더라도 마지막 일정이 부리람과의 홈경기이기 때문에 손쉽게 조 1위를 차지할 수 있는 상황. 베이징궈안의 도전이 꽤나 거세겠지만, 원정에서 패배를 허용치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