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호르다
조호르다룰는 말레이시아 리그 1위 팀으로, 리그에서는 압도적인 전력을 자랑하는 팀이지만 아챔 기준으로는 아쉬운 전력이다. 루시아노 피게로아 감독이 새롭게 감독으로 부임한 뒤에도 리그에서는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시즌에도 아챔 최종예선에서 패하며 더 큰 무대에서의 한계를 역력히 보였다. 올 아챔 조별예선에서는 4경기에서 1무 3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가시마
가시마는 지난 시즌 아챔 우승팀으로, 그리 완벽하지않은 전력으로 꾸역꾸역 올라왔으나 상위라운드로 갈 수록 그 강점을 역력히 드러내면서 마침내 우승까지 차지하는데 성공했다. 지난 시즌을 기점으로 완벽하게 팀의 에이스로 거듭난 스즈키 유마를 필두로 올 시즌에도 좋은 성적을 노리고 있으나, 막상 전력보강 자체는 그리 뚜렷하지 않았다. 리그 10경기에서 5승 2무 3패 기록. 핵심 스트라이커 스즈키 유마, 라이트백 우치다, 레프트백 야마모토 슈토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가시마가 홈에서 2-1로 승리했다. 조호르다룰이 분명 경기력에서 밀리는 기색이 역력했으나, 그래도 막판 한 골을 만회하며 저력을 보였던 경기. 조호르다룰은 현재까지 승점 1점 획득에 그치긴 했지만, 강팀들 틈바구니 속에서 매 경기 접전을 만들어내며 나름의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 특히, 신체조건에서 큰 차이가 없는 일본 구단과의 홈 맞대결에서는 수비조직력이 쉽사리 무너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고, 공격에서는 디오고가 분전하고 있다. 줄부상인 가시마를 상대로 충분히 맞불을 놓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