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둥루넝
산둥루넝은 중국리그 지난 시즌 3위 팀으로, 아챔 경험은 그리 많지않은 팀이지만 펠라이니-괴데스-길-펠레의 영입으로 단숨에 강팀으로 거듭났다. 이번 챔스에서의 성적도 충분히 기대해봐도 좋을만큼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조별예선 첫 4경기에서 2승 2무 기록.
■ 경남FC
경남FC는 지난시즌 K리그 2위 팀으로, 말컹 효과를 필두로 확실한 전력을 보이며 아챔에 진출했다. 말컹은 떠났지만, 조던 머치와 카스타이노스 등을 영입하며 말컹의 부재를 최소화하기 위해 애썼다. 곽태휘-박기동 등 국내전력 역시 보강에 힘썼는데, 순위 유지에 성공할 수 있을지. 리그 9경기에서 2승 3무 4패 기록. 직전 경기 부상당한 쿠니모토와 하성민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아챔 4경기에서 1승 2무 1패 기록.
■ 코멘트
한국에서 열린 첫 맞대결에서는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홈이었음에도 경남이 거의 찬스를 만들어내지 못하며 불리한 양상이었는데, 그래도 적은 기회를 놓치지 않으며 무승부를 만들어냈다. 경남은 머치-카스타이노스가 복귀하긴 했지만, 핵심 미드필더 쿠니모토가 결장하고 있기 때문에 찬스메이킹에 또다시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산둥루넝은 이번 조별예선에서 한 번도 패하지 않았고, 홈에서는 매 경기 멀티득점에 성공하고 있다. 쿠니모토가 없는 경남이 맞불을 놓는 형태가 쉽지않을 것으로 보인다. 산둥루넝의 승리를 예상한다.
산둥루넝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