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이부
세이부 선발은 우완 다카하시 미츠나리다. 기대만큼 성장하지 못하면서 두 시즌에도 7차례 등판해 평자 4.12에 머물렀고, 지난 시즌에도 부상과 부진이 겹치며 3경기 출전에 그쳤다(3경기 평자 4.50). 2014년도 1순위 지명된 선수이기 때문에 여전히 기대를 받고있다. 올 시즌 시범경기에서는 3경기 평자 2.70 기록. 시즌 첫 5경기에서 2승 3패 평자 5.20 기록. 지바롯데는 올 시즌 처음 상대한다.
■ 지바롯데
지바롯데의 선발은 우완 와쿠이 히데아키다. 4년 연속 개막전 선발로 나서고 있는 에이스 자원이었으나, 지난 시즌에는 22경기 7승 9패 평균자책점 3.70으로 아쉬웠다. 팀의 득점 지원이 워낙 적어 승리가 적을 수밖에 없는 것도 있었지만, 에이스로서의 기량에는 조금 미치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올 시즌 첫 5경기에서 2승 1패 평자 3.60 기록. 세이부 상대로는 두 차례 등판해 각각 4이닝 5실점(원정), 5이닝 4실점(홈) 기록했다.
■ 코멘트
다카하시는 최근 2경기 연속으로 많은 실점을 허용하며 무너지고 있고, 매트라이프에서도 평자 7.82로 홈 이점을 전혀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그래도 지바롯데 타선이 부진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다카하시의 기복이 좋은 방향으로 흘러갈 가능성도 충분히 존재한다. 와쿠이는 올 시즌 이미 두 번이나 세이부를 상대했는데, 두 경기 모두 4실점을 허용하며 6이닝을 채우지 못했다. 와쿠이가 다카하시와의 차이를 만들어내지 못한다면, 타격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세이부가 후반부 변수에서 앞서나갈 가능성이 높다. 세이부는 올 시즌 상대전적에서 5승 1무 0패로 확고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점도 잊지말자. 세이부의 승리를 예상한다.
세이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