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04:00 아약스 vs 토트넘

등록일 : 2019.05.09 (목) 10:14
할래말래 | 조회수 : 71
0
추천
0
댓글

■ 아약스

아약스는 지난 시즌도 2위를 기록하며 1위 탈환에 실패했고, 25승 4무 5패로 압도적인 시즌을 보냈음에도 우승을 하지 못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지나 시즌 도중 부임한 에릭 덴 하그 감독 체제에서 다시 한 번 1위 재탈환을 꿈꾸고 있다. 유망주 지원이었던 클루이베르트를 로마에 넘기긴 했으나 블린트, 두산 타디치 등 빅리그에서 활약하던 선수들을 영입하며 다시 한 번 리그를 지배할 준비를 마쳤다. 리그 32라운드 현재 26승 2무 4패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반데가 결장하고 있다.

 

■ 토트넘

토트넘은 지난 시즌 3위로 확실한 경쟁력을 보였고, 오프시즌을 매우 조용하게 보내며 현재 전력으로 다음 시즌 충분히 대권에 도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였다. 친선경기에서도 로마-밀란-바르셀로나 등 강팀들을 상대로 2승 1무를 기록하며 경쟁력을 보였다. 리그 37라운드 현재 23승 1무 13패를 기록했고, 최상위 레벨 팀과의 매치업을 제외하면 어렵지 않게 승리를 따내고 있다. 해리 케인이 당분간 결장한다. 얀 베르통언, 해리 윙스와 에릭 라멜라, 세르지 오리에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잉글랜드에서 열린 1차전에서는 아약스가 1-0으로 승리했다. 손흥민이 결장했던 경기이긴 했지만, 토트넘은 유효슈팅을 한 개밖에 만들어내지 못하며 위협적인 찬스를 거의 만들어내지 못했고, 아약스가 좀 더 창의적인 모습을 보였다. 네덜란드에서 열리는 2차전이기 때문에 토트넘에 분명 불리한 경기지만, 손흥민이 복귀하기 때문에 이전보다는 좀 더 날카로운 공격이 가능해보인다. 아약스는 원정에서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단 한 골 득점에 그쳤기 때문에 이번 경기 수비만 해서는 안 된다는 걸 잘 알고있을 것이고, 좀 더 다득점 양상으로 흘러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토트넘에도 분명 반등의 가능성이 열려있는 경기지만, 케인과 베르통언 등 공수의 핵심 자원들이 결장이 확정되거나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기 때문에 손흥민이 가져다줄 변수만으로 이변을 만들어내는 건 결코 쉽지않아 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