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 타이거즈
기아 타이거즈의 선발 홍건희는 매 시즌 상황에 따라 선발과 불펜의 땜빵으로 들어가는 선수로, 구위 자체는 나쁘지않기 때문에 컨디션에 따라 좋은 피칭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기복이 심한 편이다. 올 시즌 아직까지 1군 무대 등판하지 않았고, 퓨처스리그에 두 차례 등판해 도합 8.1이닝 3실점 기록. 올 시즌 4경기에서 1승 2패 평자 4.91 기록. SK 상대로 시즌 초반 원정등판에서 6이닝 4피안타 1실점 기록.
■ SK 와이번스
SK 와이번스의 선발은 우완 앙헬 산체스다. 도미니카 출신의 우완 파이어볼러다. 메이저리그에서 보여준 모습은 인상적이지 않았지만, 지난 시즌 국내무대에서 26경기 8승 8패 평자 4.89를 기록하며 재계약에 성공했다. 후반부 체력저하로 기록이 많이 나빠지긴 했지만, 시즌 초중반까지 보였던 임팩트는 분명했다. 올 시즌 7경기에서 4승 1패 평자 1.93 기록. 기아 상대로는 지난 시즌 4경기 1승 1패 평자 6.98 기록.
■ 코멘트
기아 타선은 5월 기준 우완 상대로 OPS 0.510으로 리그 최하위로 허덕이고 있는 반면, SK는 2위까지 치고 올라갔다. 홍건희가 지난 NC전에 퀄스에 성공하긴 했지만, 상대를 떠나서 제구에 기복이 심한 선수인데다 피홈런도 적지않기 때문에 물오른 SK 타선을 다시 만났을 때는 이전과 다른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 SK 타선이 설령 침묵한다 하더라도, 산체스에 대한 기아 타격을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저득점 접전 양상으로 이어질 것. 불펜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는 SK의 승리를 예상한다.
SK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