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쓰모토
마쓰모토FC는 승격팀으로, 기본적인 전력의 깊이는 리그에서 가장 낮은 수준이다. 2012년부터 팀을 이끌어온 소리마치 감독 체제를 유지해오고 있다. 승격 이후 마쓰모토는 레안드로 페레이라, 에두아르도 등을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나섰으나 여전히 뎁스가 얇다. 리그 10경기에서 3승 2무 5패 기록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삿포로
삿포로는 지난 시즌 막판 상승세로 4위까지 치고올라갔으며, 그다지 좋지않은 전력규모임에도 불구하고 송크라신-토쿠라-보스레이드 등의 활약이 돋보였다. 올 시즌을 앞두고 토쿠라 켄이 이적했지만, 루카스 페르난데스-스즈키 무사시 등의 영입을 통해 그들의 빈 자리를 채웠다. 리그 10경기 6승 0무 4패 기록. 팀내 득점 1위 앤더슨 로페즈와 보스로이드가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다.
■ 코멘트
삿포로는 올 시즌 리그에서의 도합 16골 중 7골을 넣은 로페즈가 결장하고 있기 때문에 특히 원정에서 득점력 유지가 쉽지않아 보인다. 원정에서는 3승 0무 2패로 많은 승리를 챙겼지만, 평균 1.0득점으로 그리 득점이 많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로페즈의 부재가 더욱 뼈아플 것. 마쓰모토는 전형적인 선수비 후역습의 팀으로, 주도권을 쥔 상대팀의 실수가 없다면 무기력하게 패하고 있지만 평균 1.5실점의 삿포로를 상대로라면 충분히 커팅 이후의 역습으로 득점에 성공할 수 있을 것. 마쓰모토의 승리를 예상한다.
마쓰모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