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알베티스
레알베티스는 지난 시즌 18승 6무 14패로 리그 6위, 유로파리그에 진출했다. 발렌시아의 반등만 없었다면 더 높은 순위를 노려볼 수 있었을 정도로 좋은 경기력을 보였는데, 중하위팀에 패하는 비중을 좀 더 줄일 필요는 있어 보인다. 지난 시즌 가치가 크게 오른 중앙미드필더 파비앙 루이즈를 오프시즌 나폴리에 넘겼으나, 윌리엄 카르발료를 영입하며 그 자리를 채웠다. 그 외에 눈에 띄는 전력 변화는 없었다. 36라운드 현재 12승 8무 16패 기록. 핵심 플레이메이커 세리지오 카날레스가 발목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 우에스카
우에스카는 승격팀으로, 새로 승격한 세 팀 중 그나마 자산규모가 가장 나은 팀이다. 승격팀 중에는 이적시장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움직인 팀으로, 인수아-머스토-롱고 등 빅리그에서 자리잡지 못하고 있는 백업 자원들을 다수 임대영입해왔다. 마찬가지로 왓포드에서 임대해온 스트라이커 추초가 지난 시즌 2부리그에서 16골을 몰아넣으며 승격의 1등 공신이었는데, 1부 리그에서도 주목 받을 수 있을지. 36라운드 현재 6승 12무 18패로 대부분의 경기에서 패하고 있다. 팀내 득점 1위 에즈키엘 아빌라가 징계로 결장한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우에스카가 홈에서 2-1로 승리했다. 베티스는 최근 10경기에서 2승 2무 6패로 매우 부진하고 있는데, 그래도 홈에서는 7승 5무 6패로 기본은 하고있다. 우에스카는 남은 일정 결과와 상관없이 강등이 확정되었고, 분명 최근 경기력은 좋았으나 직전 발렌시아전에 2-6으로 완패를 당하며 강등 확정의 영향력을 고스란히 보인바 있다. 아빌라까지 결장하기 때문에 역습을 노리는 것도 쉽지않아 보이는 경기. 레알베티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레알베티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