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패와 연승으로 희비가 엇갈린 두 팀의 경기가 체이스 필드에서 열린다. 홈팀,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는 선발로 로비 레이가 나선다. 꾸준한 투구가 단연 돋보인다. 구질은 단조롭지만 훌륭한 커맨드를 통해 핵심 선발자원으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8경기에 나선 현재, 2승 1패 3.30을 기록 중이다. 다만, 이닝 소화력은 다소 부족한 편이다. 불펜의 도움을 많이 필요로 하는 유형의 투수.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를 상대로는 지난 시즌 등판하지 않았다. 시즌 홈 성적은 2경기 1승 3.60으로 훌륭한 편이다.
시즌 첫 선발 등판이었던 텍사스 레인저스 전에서 닉 킹엄은 4이닝 2실점을 기록했다. 첫 선발 등판이었던 만큼 밸런스가 완벽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스터프 자체는 크게 나쁘지 않았다. 9경기에 나선 현재, 1승 1세이브 5.94를 기록 중인데 그래도 지저분한 볼끝, 땅볼유도능력은 괜찮은 편이다. 올 시즌 현재, 애리조나를 상대로 홈에서 2이닝 3실점을 기록 중이다. 지난 시즌 원정 기록은 9경기 2승 3패 4.78.
3연패 늪에 빠진 애리조나는 타선 부진이 발목을 잡고 있다. 대포생산능력에 비해 컨택 능력이 떨어진다. 반면, 3연승을 달리고 있는 피츠버그는 마운드 위력이 대단하다. 이 와중에 직전경기에서는 타선도 터졌다. 스탈링 마르테, 그레고리 폴랑코가 활약했고 조쉬 벨의 해결사 역할도 든든하다. 불펜도 앞서 있는데 카일 크릭, 프란시스코 리리아노, 펠리페 리베로의 활약이 눈부시다. 기세가 좋은 피츠버그의 연승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피츠버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