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02:30 위트레흐트 vs 헤렌벤

등록일 : 2019.05.15 (수) 18:14
탐앤담스 | 조회수 : 82
0
추천
0
댓글

위트레흐트는 지난 시즌 5위를 기록하며 유로파리그 진출을 놓고 플레이오프를 치렀으나 비테세에 패하며 아쉽게 무산됐다. 비록 16/17 시즌에 비해서는 아쉬운 성적을 보인 것이 사실이나, 지난 시즌 도중 선임된 장-폴 데 용 감독은 팀 분위기를 잘 추스리며 나락으로 떨어지는 것을 잘 막아냈다. 그러나 오프시즌에 팀의 핵심 멤버였던 공격형 미드필더 자카리아 라바드를 아약스로 떠나보냈고, 중앙 미드필더 야신 아유브 역시 페예노르트로 떠나면서 한 순간 전력이 떨어지고 말았다. 사이먼 구스타프슨, 요리스 반 오버렘 등을 영입하며 그 공백을 채우고자 하지만 지켜볼 필요가 있다. 비교적 이른 9월, 위트레흐트는 데 용 감독을 경질하고 딕 아드보가트를 새 감독으로 선임했다. 33라운드 현재 14승 8무 11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헤렌벤은 지난 시즌 8위를 기록했고, 덴 하그에 아쉽게 패하면서 유로파 예선전 진출이 좌절됐다.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라이트백 유망주 덴젤 덤프리스를 아인트호벤에 넘겨준 것이 뼈아픈 손실이 될 것으로 보인다. 스파르타에서 플로레너스를 대체자로 데려오긴 했으나 그 공백을 얼마나 잘 채워줄 수 있을지. 지난 시즌 헤렌벤의 공격을 이끌며 다시 한 번 자신의 가치를 끌어올린 윙어 제넬리를 지킨 것만 하더라도 다행이다. 33라운드 현재 10승 11무 12패 기록. 최근 헤렌벤은 약체 에먼에 패했고, 지난 주중 헤렌벤 21세이하 클럽을 맡고있던 조니 얀센이 새 감독으로 부임했다. 첫 4경기에서 1승 2무 1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위트레흐트가 원정에서 3-2로 승리했다. 위트레흐트는 홈과 원정에 따른 기복이 매우 심한 팀으로, 그래도 홈에서는 최근 6경기에서 패배없이 2승 4무를 기록하고 있다. 헤렌벤은 지독한 득점 부진으로 인해 시즌 막판 감독까지 교체하는 강수를 뒀는데, 이후 4경기에서 매 경기 득점에는 성공하며 1승 2무 1패 기록. 위트레흐트가 헤렌벤 상대로 홈에서 4연승을 질주하고 있지만, 헤렌벤도 감독교체 이후 매 경기 득점에는 성공하며 이전보다 훨씬 나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홈팀의 손쉬운 승리가 나오기는 어려울 것.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