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 하그는 지난 시즌 13승 8무 15패로 리그 7위를 기록했고, 턱걸이로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를 치를 수 있게 되었으나 비테세에 패하며 아쉽게 무산됐다. 지난 시즌 팀을 먹여살린 스트라이커 존슨이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 알크마르로 떠났고, 라이트백 터런 에부히 역시 벤피카로 떠났다. 33라운드 현재 11승 9무 13패로 평범한 행보. 주전 라이트백 지오반니 트루피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결장한다.
빌렘II는 지난 시즌 리그 13위로 16/17시즌과 같은 위치에 섰으며, 자산규모는 낮은 편이지만 꾸준히 중하위권에 머무르고 있다는 사실은 아쉬울 것. 과거 네덜란드 유스팀 국가대표 감독을 맡았던 애드리 코스터가 새 감독으로 부임했고, 팀의 주축 베테랑이었던 쏨 헤예-오그비체 등을 붙잡지 않으며 어린 선수들을 대거 영입했다. 촉망받는 유망주 영입은 없었기 때문에 당장의 전력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인다. 팀내 최고 선수인 프랜 쏠을 타팀에 빼앗기지 않은 것은 올 여름 최대 수확과도 같다. 33라운드 현재 13승 5무 15패로 평범한 행보. 주전 센터백 페르난도 르위스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덴하그가 원정에서 3-0으로 승리했다. 덴하그는 시즌 막판 빼어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직전 라운드에서는 페예노르트까지 원정에서 잡아내며 절정에 오른 상태. 약간의 기복이 있긴 하지만, 최근 3연패에 빠진 빌렘을 상대로는 충분히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 엘 카야티-벡터가 이끄는 측면 공격이 빌렘의 약점을 끊임없이 파고들고, 지난 빌렘 홈에서의 맞대결과 유사한 결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덴하그의 승리를 예상한다.
덴하그의 플핸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