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르세폴리스
페르세폴리스는 이란리그 지난 시즌 1위 팀으로, 올 시즌에도 1위를 질주하며 명문팀의 면모를 드러내고 있다. 리그에서 단 한 번밖에 패하지 않았을 정도로 리그에서의 존재감은 압도적이다. 지난 시즌 아챔에서 결승까지 올라갔으나, 가시마에 패하며 준우승에 그치고 말았다. 핵심 스트라이커였던 메디 타레미는 알 가라파로 이적했지만, 그 외 전력은 건재하다. 레프트백 안사리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아챔 조별예선에서는 1승 1무 3패 기록.
■ 알사드
알 사드는 카타르리그 지난 시즌 2위 팀으로, 올 시즌에도 사비-부네자-가비-정우영 등을 중심으로 리그에서 1위를 질주하고 있다. 지난 시즌 아챔에서도 4강까지 진출했으나 페르세폴리스에 패하며 아쉬움을 남겼는데, 특별한 전력보강이 없었던 이번 시즌에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올 시즌 아챔 첫 4경기에서는 3승 1무 1패 기록. 주전 골키퍼 사드 알-쉬비 등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알 사드 홈에서 열린 예선 첫 맞대결에서는 알 사드가 1-0으로 승리했다. 페르세폴리스는 이미 다음 라운드 진출이 무산된 반면, 알 사드는 순위만 확정되지 않았을 뿐 다음라운드 진출을 확정지었다. 홈에서도 1승밖에 챙기지 못한 페르세폴리스인데다 알 사드 상대로 기본전력에서 크게 밀리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이번 경기 역시 승리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알 사드도 원정에서 1무 1패로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팀은 아니고, 이미 다음 라운드 진출을 확정지은 상황이기 때문에 지루한 공방전이 계속될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경기.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