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MLB분석] 09:10 휴스턴 vs C.화이트삭스

등록일 : 2019.05.21 (화) 08:14
베이비라쿤 | 조회수 : 73
0
추천
0
댓글

타선의 부진으로 연승이 끊겨버린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브래드 피칵(4승 2패 4.01)이 분위기 전환을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14일 디트로이트 원정에서 5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피칵은 최근 두번의 중부지구 팀 경기에서 완벽히 살아난 모습을 보여주 고 있는 중이다. 게다가 최근 홈 2경기에서 13이닝 1실점으로 호조를 이어간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 전날 경기에서 세일을 흔들면서 코레아의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휴스턴의 타선은 보스턴의 불펜 상대로 완벽하게 막혀버린게 결국 패인으로 연결되었다. 그래도 홈으로 돌아왔다는건 큰 힘이 될 수 있을듯. 전날 패배를 허용한 불펜은 일단 재정비가 필요할지도 모른다.

 

불펜의 부진으로 루징 시리즈를 당한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조던 게레로가 메이저리그 데뷔전을 가질 가능성이 높다. 2012년 드래 프트 15라운드로 입단한 게레로는 90마일 언저리의 패스트볼과 체인지업, 커브를 섞어서 던지는 피네스 피처 스타일이다. 그러나 금년 AAA 인터내셔널 리그에서 1승 4패 7.82의 성적을 거둔 투수에게 기대를 거는건 무리일듯. 물론 불펜 데이의 가능성도 있지만 이번 시즌 화이트삭스는 단 한번도 불펜 데이를 쓴 역사가 없다. 전날 경기에서 손튼 공략에 실패하면서 단 2점의 부진을 보인 화이 트삭스의 타선은 기복이 너무 심한게 흠이다. 특히 상대 투수를 심하게 타는 편인데 원정이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이 문제는 현재 진행형으로 발목을 잡을 것이다. 전날 막판 4점을 허용하면서 경기의 균형을 깨버린 불펜은 신뢰도가 갈수록 하락하는 중. 켈빈 에 레라는 더이상 기대를 할수 없을 것이다.

 

홈에서 치명적인 역전패를 당했다. 이는 화이트삭스에게 꽤 아픈 부분일듯. 물론 휴스턴 역시 연승이 끊기긴 했지만 홈으로 돌아왔다는 큰 강점이 있고 피칵은 홈에서 강점을 보이는 투수이기도 하다. 게다가 타력 차이는 절대로 무시할수 없고 최근 7경기에서 화이트삭스는 휴스턴 상대로 승리를 거둔적이 없다. 전력에서 앞선 휴스턴이 승리에 가까이 있다.

 

 

 

 

 

 

휴스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