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 현대
전북현대는 지난 시즌 K리그 1위 팀으로, 지난 시즌을 마친 뒤 최강희 감독이 떠났음에도 전력은 여전히 강력하다는 평가다. 호세 모라이스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수비의 핵심 김민재가 떠난 것은 아쉽지만 이범영-문선민-김민혁-이근호 등을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올 시즌 리그 12경기에서 7승 3무 2패를 기록했고, 아드리아노, 센터백 최보경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아챔 5경기에서 4승 1패 기록.
■ 부리람 유나이티드
부리람 유나이티드는 지난 시즌 태국리그 1위 팀으로, 자국에서는 명실상부한 최강팀이지만 대외적인 경쟁력은 떨어지는 편이다. 지난 시즌 아챔에서는 16강까지 진출했으나, 전북 상대로 패배를 허용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그래도 전력의 몸집에 비해서는 만만치않은 경기력을 보이는 팀으로, 페드로 주니오르-모디보 마이가-하지메 호소가이 등 베테랑 용병들을 대거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올 시즌 아챔 5경기에서 1승 4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이번대회 첫 맞대결에서는 부리람유나이티드가 홈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시즌 초반 불안한 행보를 보이던 전북은 태국 원정에서 뼈아픈 패배를 당했다. 그러나 이후 리그와 아챔 일정 모두 순항하며 남은 일정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며 일찌감치 1위 자리를 확정지은 상황. 반면, 부리람은 남은 경기에서 모두 패하며 탈락이 확정된 이후의 한국 원정일정이기 때문에 라인업 변화 가능성이 높은 상황. 두 팀 모두 동기부여가 떨어진다면, 전력의 우위와 홈 이점을 갖추고 있는 전북현대가 손쉽게 승리할 수 있을 것이다. 전북의 승리를 예상한다.
전북현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