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라이온즈
삼성 라이온즈의 선발은 우완 덱 맥과이어다. 신시내티-토론토-에인절스 등을 거쳤던 메이저리거로, 빅리그에서는 도합 27경기에 출전하며 평자 5.23으로 선발 등판은 6번밖에 없었다. 지난 시즌 마이너리그에서는 15경기 등판, 평자 4.24로 평범했다. 시범경기에서는 LG 상대로 5이닝 2피안타 무실점, 7탈삼진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다. 정규시즌 10경기에서 1승 3패 평자 5.09로 흔들리고 있다. 한화 상대로는 지난 달 원정등판에서 노히트 완봉승에 성공했다.
■ 한화 이글스
한화 이글스의 선발은 우완 워윅 서폴드다. 지난 세 시즌간 메이저리그 디트로이트의 불펜 자원으로 활약했고, 82경기 평자 4.98로 그다지 좋지않았다. 마이너리그 트리플 A에서는 선발로도 자주 등판했는데, 지난 시즌에는 15경기 평자 4.89로 마이너리그 기록도 신통치않았다. 지난 시즌 한화의 1선발로 활약했던 샘슨 대신 영입한 자원이기 때문에 구단의 기대는 큰 상태. 시범경기에서는 SK 상대로 5이닝 5피안타 무실점(5탈삼진)으로 호투했다. 정규시즌 10경기에서 2승 4패 평자 4.30 기록. 삼성 상대로는 지난 달 홈 등판에서 4이닝 13피안타 10실점 기록.
■ 코멘트
지난 4월 21일 맞대결에서 서폴드는 탈탈 털렸던 반면, 맥과이어는 완봉승으로 기가 막힌 반등피칭에 성공했다. 물론 이후에도 확실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기복을 보이고 있지만, 방출위기에 처했던 지난 달보다는 나은 모습. 서폴드는 지난 맞대결에서 제구 문제로 무너진 게 아닌, 순수 타격에 인해 무너진 케이스이기 때문에 5월 평자 1.00으로 순항하고 있음에도 이번 삼성전을 마냥 긍정적으로 보긴 어렵다. 한화 타선도 침체되어있기 때문에, 서폴드를 도울만한 득점 지원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 삼성의 승리를 예상한다.
삼성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