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MLB분석] 03:20 C.컵스 vs 신시내티

등록일 : 2019.05.25 (토) 02:14
여대생지혜 | 조회수 : 49
0
추천
0
댓글

막판 대추격이 아쉽게 실패로 끝난 시카고 컵스는 카일 핸드릭스(4승 4패 3.21)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20일 워싱턴 원정에서 5.2이닝 4실점의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핸드릭스는 폭풍 같았던 호투 행진에 브레이크가 걸린 상태다. 그렇지만 여전히 홈에서 21이닝 1실점의 호조는 이어가고 있는 중이고 신시내티 원정에서 8이닝 3안타 1실점 승리로 징크스를 깼다는건 상당한 강점이다. 전날 경기에서 놀라와 필라델피아의 불펜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7점을 올린 컵스의 타선은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홈에서의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강점으로 작용할수 있다. 다만 전날 5명을 활용한 불펜은 소모도가 높은 편.

 

투수진의 붕괴로 5점차 역전패를 당한 신시내티 레즈는 앤서니 디스클라파니(2승 2패 4.60)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8일 다저스와의 홈경기에서 4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디스클라파니는 최근 3경기 연속 4실점으로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그나마 승부를 건다면 금년 원정에서 1승 1패 3.81로 안정적이라는 점이지만 작년 컵스 원정에서 크게 무너진데다가 낮경기에 워낙 부진하다는게 발목을 잡을 수 있다. 목요일 경기에서 밀워키의 투수진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9점을 올린 신시내티의 타선은 원정에서의 화력이 조금씩 살아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특히 낮경기의 타격감은 기대를 걸 여지가 많을듯. 그러나 무려 7점을 허용하면서 승리를 날려버린 불펜은 변명의 여지가 없다.

 

양 팀 모두 최근 타격은 상당히 좋은 편이다. 힘 대 힘의 대결이라면 꽤 재미있을듯. 허나 홈에서의 핸드릭스는 에이스 그 자체고 신시내티전 부진도 씻어내는데 성공했다. 반면 디스클라파니의 최근 투구는 좋지 않은데다가 컵스 원정이라는 문제는 그의 발목을 잡을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시카고컵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시카고컵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