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치히
라이프치히는 지난 시즌 6위로 유로파와 리그 모두 잡으려다가 한꺼번에 잃었다. 올 여름 랄프 랑닉 감독이 새롭게 부임하며 반등을 노리고 있다. 나비 케이타를 리버풀에 보내며 챙긴 거액의 이적료를 활용해 라이트백 노르디 무키엘레, 브라질 스트라이커 유망주 마테우스 쿤하, 레프트백 마르셀로 사라치 등을 영입하며 당장의 전력 보강보다는 20세 이하의 유망주 자원들의 영입에 힘썼다. 34라운드 19승 9무 6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바이에른뮌헨
바이에른뮌헨은 지난 시즌 리그 1위를 기록하며 6시즌 연속 우승에 성공했다. 그러나 챔피언스리그에서의 부진, 그리고 포칼컵 우승을 내주는 등 뮌헨 입장에서는 만족할만한 시즌이 아니었다. 포칼컵 결승에서 자신들을 무너트렸던 니코 코바치 감독을 새롭게 선임하며 대대적인 개편에 나섰다. 알투로 비달과 더글라스 코스타를 이적시켰지만, 샬케의 중앙 미드필더 레온 고레츠카를 자유계약으로 영입하며 실보다는 득이 많은 여름을 보냈다. 리그 34라운드 24승 6무 4패로 다시 한 번 우승을 차지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올 시즌 리그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뮌헨이 1승 1무로 앞섰다. 라이프치히는 올 시즌 홈에서 10승 6무 1패로 거의 패배를 허용하지 않았고, 시즌 막판 홈에서 아주 좋은 흐름을 보여왔기 때문에 이번 경기 저항이 만만치않을 것으로 보인다. 올 시즌 리그 홈 맞대결에서도 0-0 무승부를 기록한바 있고, 두 팀의 컬러가 비슷한 편이기 때문에 뮌헨이 주도권을 쥐는 것도 사실 쉽지않아 보인다. 뮌헨은 그나브리를 중심에 두고 코망-로번으로 좀 더 경기장을 넓게 쓸 가능성이 높지만 중원에서의 조합에 있어서는 라이프치히도 결코 밀리지 않고 베르너-폴센의 우직한 투톱 역시 힘을 발휘할 수 있을 것.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