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주상무
인천 원정에서 친정팀을 울린 FW 박용지의 1골 1도움 활약으로 승리한 상주. 최근 5경기 3승2패로 연승은 없지만 잡을 수 있는 경기를 잡아내면서 리그 5위를 달리고 있다. 13경기 14득점 15실점으로 비교적 안정적인 수비력에 MF 윤빛가람을 중심으로 펼치는 특유의 역습이 효과적인 모습. 공격수들의 빠른 스피드와 개인기량이 선 수비 후 역습의 완성도를 높여주고 있다. 홈에서 3승3패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경남 상대로는 지난 시즌 3패로 약했지만 이번 시즌 원정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연패에서 벗어나는데 성공했다.
■ 경남FC
원정에 나서는 경남. ACL 탈락에 전북 원정에서 무려 4골을 실점하면서 리그 5연패의 부진에 빠졌다. 벌써 9경기째 승리를 추가하지 못하고 있을 정도로 리그에서의 부진이 심각한 모습. MF 쿠니모토,배기종이 복귀하고 주포 역할을 해줘야 하는 FW 룩이 득점포를 가동하긴 했지만 FW 말컹은 물론 MF 최영준 DF 박지수가 이적한 공백을 드러내며 13경기 29실점으로 수비력에 문제가 큰 모습. 더불어 MF 쿠니모토가 전북과의 경기에서 부상으로 전반 25분만에 교체되면서 이번 경기 출전여부가 불투명하다는 점이 우려된다.
■ 코멘트
선 수비 후 역습을 통해 리그 5위를 달리고 있는 상주. 홈에서 3승3패를 기록하고 있다. 경남이 지난 시즌 상주에 3전 전승을 기록할 정도로 강했지만 이번 시즌 수비가 흔들리며 지난 시즌의 위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서 안정감에서 앞서는 홈팀 상주가 경남을 잡아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상주상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