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와이번스
SK 와이번스의 선발은 우완 브록 다익손이다. 메이저리그 무대를 밟아보지는 못한 선수로, 지난 시즌 마이너리그 트리플 A에서 25경기 평자 4.62를 기록했다. 올 시즌 KBO 무대를 밟은 용병 중에서는 앞선 커리어가 가장 좋지않은 선수 중 한 명. 올 시즌 첫 11경기에서 3승 2패 평자 3.58 기록. KT는 처음 상대한다.
■ KT 위즈
KT 위즈의 선발은 우완 윌리엄 쿠에바스다. 지난 시즌까지 메이저리그 보스턴에서 활약하며 통산 13경기 평자 8.06을 기록했던 선수로, 메이저리그에서는 거의 모습을 드러내지 못했다. 지난 시즌 마이너리그 트리플 A에서는 23경기 평자 3.39를 기록하며 한국무대를 밟았다. 시범경기에서는 삼성 상대로 4.1이닝 9피안타(1피홈런) 6실점으로 매우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정규시즌 10경기에서 3승 4패 평자 4.70 기록. SK 상대로 두 차례 등판에서 각각 5.2이닝 7피안타(1피홈런) 4실점, 7이닝 4피안타(2피홈런) 2실점 기록.
■ 코멘트
다익손이 최근까지도 나쁘지않은 피칭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쿠에바스 역시 마찬가지인데, 다만 쿠에바스는 SK를 만날 때마다 피홈런을 허용하면서 저득점 접전 양상에서의 매리트가 떨어지는 편이었다. 직전 경기도 SK가 1-0으로 승리하며 선발투수의 강점과 탄탄한 불펜으로 승리를 지키는데 성공했고, 원정에서 불펜의 안정감이 크게 떨어지는 KT는 이번 경기도 쿠에바스의 호투를 승리로 연결시키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SK의 승리를 예상한다.
SK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